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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가족여행예시)학교장허가교외체험학습 신청서보고서
이름
김유
작성일
2020-06-10


<서식 1> 예시(체험학습 신청서와 가정학습계획서를 2가지를 1일 전 15시까지 담임선생님께 미리 제출하여 허가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학교장허가 교외체험학습신청서

담임

교감

교장

 

 

전결

 

성 명

 

학년 반 번

휴대폰

 

본교 출석인정기간

연간 20

신청 기간

2020527(), 529(), 63(), 65()

우리 학교 학교장허가 교외체험학습 세부 규칙 및 불허기간 확인

필요시 담임교사와의 사전 협의 또는 문의

( , × )

학습형태

가족동반여행( ) ·인척 방문( )

답사견학 활동( ) 체험활동( ) 가정학습( )

목적지

가평 계곡

(숙박시) 숙박장소

 

보호자명

 

관계

 

휴대폰

010-5107-1056

인솔자명

 

관계

 

휴대폰

010-5107-1056

목 적

숲체험을 통한 생명존중의 마음을 기르고 여름의 동식물의 모습을 직접 관찰하기 위함.

교외

체험

학습

계획

*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생생한 교육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계획을 학생 스스로 시간의 흐름과 장소의 변경 등에 따라 기록해보는 기회를 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코로나 예방을 위해 밀집되거나 코로나 전파가 빈번한 지역에서 체험하지 않도록 권장드리고 손씻기, 마스크 착용, 생활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잘 지켜 체험할 수 있도록 꼭 부탁드립니다.(학교 전체 아동보호 차원의 코로나 예방을 위한 권장사항입니다. )

 

*계획서에 코로나 예방 수칙을 간단하게 학생이 적어보도록 부탁드립니다.

 

<예시>

9:00-11:00 봄에 볼 수 있는 숲의 식물 관찰 및 식물 모습 그려 보기

11:00-12:00 물놀이 오감체험

12:00-14:00 봄에 볼 수 있는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 활동

14:00-16:00 숲의 동물 만나기(벌레, , 청솔모 등)

<코로나 예방 수칙 준수>

. 마스크 착용

. 손씻기 철저

. 다른 사람과의 생활 거리 두기

위와 같이 학교장허가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합니다.

 

년 월 일

보호자 : ()

학생 : ()

장내초등학교장 귀하

-----------------------------------------(이하 담임 작성) -----------------------------------

학교장허가 교외체험학습통보서(회신서)

성 명

 

학년 반

제 학년 반 번

본교 출석인정기간

연간 40

신청 기간

20 년 월 일 ~ 월 일( ) 일간

허가 기간

20 년 월 일 ~ 월 일( ) 일간

위와 같이 허가 처리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20 . . .

장내초등학교 ( )학년 ( )반 담임교사 : ()

보호자님 귀하

금회까지 누적 사용기간

( )

신청서를 제출하였다하여 체험학습이 허가된 것이 아니며 담임교사로부터 반드시 최종 허가 여부 통보서(회신서)를 받은 실시해야 함(신청서 제출 기한은 1일 이전 15시까지임.)

체험학습 불허사항

교외체험학습 운영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의 체험학습(학원수강, 상급학교 입시를 위한 준비와 훈련, 해외 어학연수 등은 미인정 결석 처리함) / 비교육적으로 판단되는 학교 밖 활동

학년 말, 종업식(종업식 포함)부터 5일 전까지는 (, 일 미포함)는 새 학년 학적 및 출결관리 및 아동파악를 위해 체험학습을 불허함.

보고서 제출<5일 이내 보고서 제출(사진 및 첨부자료, 학생 스스로 작성한 글이나 그림 등으로 작성)>

: 국외의 경우 날짜 확인 가능한 증빙 서류(비행기표, 선박티켓 등) 사본 제출 하도록 합니다.

<서식 2>예시((체험학습 후 학교로 등교하면 보고서와 가정학습보고서 2가지를 반드시 담임선생님께 5일 이내에 제출하셔야 출석 인정됩니다.)

학교장허가 교외체험학습결과보고

담임

교감

교장

 

 

전결

전결

성 명

 

학년 반

제 학년 반 번

교외체험학습 기간

20 년 월 일 ~ 월 일 ( ) 일간

교외체험학습 장소

 

학습형태

가족동반여행( ) ·인척 방문( )

답사견학 활동( ) 체험활동( ) 가정학습( )

제 목

가정학습

* 각 일정별로 느낀 점, 배운 점 등을 글, 그림, 사진 등으로 학생이 직접 기록합니다.

* 학생 본인이 체험한 내용을 스스로 기록하고 포트폴리오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줄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예시>

9:00-11:00 봄에 볼 수 있는 숲의 식물 관찰 및 식물 모습 그려 보기

: 개나리, 진달래, 벚꽃, , 냉이 등

: 식물 모습 사진, 그림<결과보고서에 첨부>

 

11:00-12:00 물놀이 오감체험

: 물속 생물 관찰

: 물의 느낌 경험하기

: 물고기 만나기

 

12:00-14:00 봄에 볼 수 있는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 활동

: 봄나물(냉이 이용), 쑥 된장국 요리, 삼겹살 바비큐 요리 체험

: 가족을 위한 설거지 정리활동 동참하기(사진첨부)


14:00-16:00 숲의 동물 만나기(벌레, , 청솔모 등)

: 돋보기로 벌레 관찰

: 새소리 경험 및 새의 이름 알아보기

: 청솔모 먹이 먹는 모습 관찰

 

생각과 느낌

: 계곡에 가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동식물을 관찰하고 맛있는 요리도 직접 해서 먹으니 매우 즐겁고 신났다. 특히, 청솔모가 우리 가족이 계속 보고 있는 것도 까먹고 나무위에서 먹이를 열심히 먹는 모습이 신기하고 귀여웠다. 그리고 가족들과 멋진 숲에서 자연체험을 하여 더욱 친해졌다. 가족을 위해 요리도 하고 설거지도 해 보니 스스로도 뿌듯해고 이런 즐거운 경험을 위해 운전도 해주시고 요리 재료 및 캠핑 장비를 준비해주신 부모님께 매우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멋진 숲아! 내가 다시 찾아 올게. 잘 지내라고 인사하며 집으로 돌아왔다.

<코로나 예방 수칙 준수하여 의미 있는 체험을 했습니다.>

. 마스크 착용

. 손씻기 철저

. 다른 사람과의 생활 거리 두기

위와 같이학교장허가 교외체험학습결과보고서를 제출합니다.

20 . . .

보호자 : ()

학생 : ()

장내초등학교장 귀하

 

 

학교장허가 교외체험학습결과보고서(별지)

성 명

 

학년 반

제 학년 반 번

* 각 일정별로 느낀 점, 배운 점 등을 글, 그림, 사진 등으로 학생이 직접 기록합니다.

 

 

 

 

 

 

 

 

 

 

 

 

 

 

 

 

 

 

 

 

 

 

 

 

 

 

결과서 보고서 외에 더 작성할 내용 있으면 별지양식에 다양한 내용, 사진 등 첨부자료 추가 작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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